본문 바로가기
GamezTory

배틀그라운드 배그 핵 대응과 자기장 밸런스 조정에 대한 글

by БЛЮÆŦŒ 2018. 1. 21.

PC플레이어 여러분,


PC 1.0 런칭 후 저희 배틀그라운드의 최우선 순위는 공정한 게임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부정행위 프로그램과 그 사용자 수를 줄이는 것이며,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원활한 환경 속에서 게임 플레이를 하실 수 있도록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고, 관련 이슈들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최근 새로운 부정행위 프로그램 사용 패턴이 발견되어, 이번 주에는 유저 1,000만명의 게임 플레이 데이터에 대해 전수 검사를 진행했고 수천만개 이상의 데이터 로그 분석을 완료했습니다. 그 중 10만 여건의 부정행위 프로그램 사용 패턴을 먼저 확인했고, 그 정확성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해킹을 시도하려는 행위임이 명백히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유저들에 대해서는 일괄적으로 제재 진행 예정입니다. 이처럼 현재 운영되고 있는 탐지 시스템들과 더불어 수억 개에 달하는 로그를 하나 하나 직접 체크해서라도 쾌적하고 건전한 배틀그라운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을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추가 안티 치트 솔루션 도입을 검토 중이며, 내부 보안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은 수사기관과 긴밀한 공조를 하여 부정행위 프로그램 개발 및 유포자에 대해 사법 조치를 진행하였으며 앞으로도 강경하게 대응할 예정입니다.



 


현재 데스캠, 리플레이, 옵저빙 시스템 확인을 통해 발견되는 부정행위 프로그램 사용과 관련, 한가지 이슈를 확인하였습니다. 데스캠, 리플레이, 옵저빙 시스템에서 자신의 플레이가 아닌 다른 사람의 플레이를 관전할 경우, 부정행위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은 플레이어도 반동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버그가 현재 시스템 내 존재한다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이 때문에 게임 플레이에 혼동을 드리고, 부정행위 프로그램 사용자 신고가 원활하지 않게 된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조속하게 수정 및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최우선 과제에 집중하는 것과 동시에 저희 개발팀에서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전투 경험을 개선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그 중 첫 번째로 블루존 밸런스 조정에 대해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얼리 액세스부터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피드백을 취합하였을 때 전투 양상이 불규칙하고 고르지 않다라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이를 개선할 방법을 찾고자 위해 내부에서 여러 차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기본적인 시스템 개발이 우선순위가 높다 보니 관련 내용을 실행에 옮기기까지 다소 지연된 부분이 있었습니다. 금일부터 약 4일 간 테스트 서버를 운영하여 블루존 밸런스 조정에 대한 매커니즘을 테스트하고자 합니다. 이 변경 사항들은 라이브 서버에 반영되기로 최종 결정된 것은 아닙니다. 해당 조정은 실험적 단계에 있다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아래는 블루존 밸런스 관련하여 변경된 부분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블루존 밸런스 조정


경기 중후반의 블루존이 멈춰있는 대기 시간을 소폭 감소시켰습니다.

경기 중후반의 블루존 이동속도를 줄였습니다. (중후반에서는 블루존이 더 느린 속도로 이동하며, 이로 인해 블루존 이동시간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마지막 블루존의 초당 피해가 기존보다 증가하였습니다.

 


수 일간 테스트 진행 후,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전달해 주신 피드백과 실제 확인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위 내용을 조정하면서 향후 추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라이브 서버 내 블루존 내용과 비교 후 피드백 부탁 드립니다.



현재 개발, 작업 진행 중인 다른 내용에 대해서는 준비되는 대로 플레이어 여러분께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