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riting something

나이키회장 고백 살인 과거 래리 밀러(Larry Miller)의 갱단 시절

by БЛЮÆŦŒ 2021. 10. 16.

나이키의 성공적인 조던 브랜드 회장이 1965년에 갱단의 일원이던 무고한 18세 소년을 살해했다고 폭로했습니다.
Larry Miller(72)는 수요일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Sports Illustrated) 와의 인터뷰에서 Edward White를 필라델피아의 시더 애비뉴(Cedar Avenue) 갱단의 16세 멤버였을 때 총을 쏘고 감옥에서 복역 했다고 발표했다.
Miller는 친구와 동료 갱단 중 한 명이 라이벌 53rd 및 Pine 갱단의 일원에게 치명적인 칼에 찔린 후 술에 취해 복수를 하기 위해 거리로 나섰다고 말합니다.
White를 몰랐지만 동료 갱단원의 살해에 대한 복수를 하고 싶었고, 결국 그가 처음 본 사람을 총으로 쏴 죽였다고 말합니다.
White는 그를 도발하지 않았으며 그가 다른 갱단의 일원이라는 암시도 없습니다. 그는 Miller가 그의 여자 친구에게서 받은 .38 총을 맞고 그 자리에서 사망했습니다.
Miller는 자신을 설명하면서 '우리는 모두 술에 취했습니다. 나는 안개 속에 있었다. 일단 그 상황이 되면, 나는 "아, 젠장, 내가 무엇을 한 거지?"라고 생각했습니다. 내가 한 일의 진정한 영향을 이해하는 데 몇 년이 걸렸습니다.
'이유가 전혀 없었기 때문에 나를 더 어렵게 만드는 것입니다.'

Miller는 화이트의 죽음과 관련하여 자신이 기소된 내용이나 감옥에서 보낸 기간을 정확히 밝히지 않았지만 그가 13세에서 30세 사이의 다양한 범죄로 소년원과 감옥을 들락날락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자신을 사랑하고 보살펴 준 엄마, 아빠와 함께 좋은 가정에서 태어났고 A를 받는 학생이었다고 말합니다. Miller는 사람들이 자신을 더 '존경'해주기를 원한다고 결정한 후 13살에 탈선했다고 말합니다.
그는 딸과 함께 집필 중인 그의 곧 출간될 책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White의 사진은 공유되지 않았으며 그의 가족 구성원은 아직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깨어 있는 기업 중 하나로 자신을 알리고자 하는 열망으로 유명한 나이키가 CEO를 지지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존 도나휴 CEO는 "래리 밀러는 나이키 역사에서 영향력 있는 역할을 했으며 나이키 가족의 사랑받는 일원이다.
'그의 이야기는 인간 정신의 회복력, 인내 및 힘의 예입니다. 그의 경험이 사람들과 지역 사회를 가로막는 낙인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형사 사법 개혁에 대한 건전한 담론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Campbell Soup, Kraft Foods 및 Portland Trail Blazers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맡은 Miller는 심한 편두통과 반복되는 악몽을 앓은 후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공개함으로써 다른 사람들, 특히 위험에 처한 청소년들이 비슷한 실수를 저지르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그것은 나를 속으로 집어삼키고 있었다'고 Miller가 말했다. '돌아가서 취소할 수 있다면 절대 그렇게 할 것입니다. 난 할 수 없어. 그래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다른 누군가에게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뿐입니다.'

투옥되는 동안 Miller는 Temple University에서 회계 학위를 받았습니다.
자유를 되찾은 후 그는 권위 있는 회계 회사인 Arthur Andersen에 취직했습니다.
그 직책에 대한 마지막 인터뷰에서 Miller는 자신의 과거사를 상세히 밝혔는데, 이 때문에 이 직책을 잃었다고 했습니다.
'여기서 당신에게 줄 수 있는 모든 제안이 있었지만 지금은 줄 수 없습니다.' Miller에 따르면 파트너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Miller는 그 순간 자신의 이야기를 다시는 공유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주장합니다.
밀러는 자신이 지원서에 거짓말을 한 적이 없다고 주장하지만, 특히 경력이 발전함에 따라 두려움 속에서 살았고 끊임없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대부분의 고용주가 지난 5년 동안의 범죄 유죄 판결에 대한 세부 정보만 요구했기 때문에 살인 사실을 공개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밀러는 심지어 빌 클린턴이 대통령 시절 백악관을 방문하기도 했고, 보안 허가를 무사히 받았을 때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걱정] 누군가 내 어깨를 두드리면서 '야, 너...?' 아니면 '너는...?' 그러면 모든 것이 무너질 것 같았다"고 말했다.
'쌓아둔 압박이 밖으로 나와 모든 것을 망칠까 봐 두려워 하는 것입니다.'

그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세간의 이목을 끄는 모든 직업을 맡았습니다. 저는 '나에게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내가 왜 그렇게 나 자신을 내세우고 있는 거지?'
Miller는 자신의 딸 Laila Lacy와 함께 공동 집필한 출간 예정인 책 Jump: My Secret Journey from the Streets to Boardroom(점프, 길거리에서 임원실까지 비밀 여정)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조건과 일정에 따라 자신의 과거가 공개되기를 원했기 때문에 2022년 1월 18일 소설이 발표되기 전에 총격 사건에 대해 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40년 동안 이것으로부터 도망쳤기 때문에 이것은 나에게 정말 어려운 결정이었습니다. 나는 이것을 숨기려고 노력했고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알지 않기를 바랍니다.'라고 Miller는 말했습니다.
그는 전 NBA 스타 마이클 조던, 커미셔너 Adam Silver 및 여러 나이키 경영진을 포함한 친구들에게 알릴 때도 같은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Silver는 Miller의 범죄 전과에 대한 '소문이나 속삭임'을 들어본 적이 없어 '기절했지만' 그 사업가의 힘에 놀랐다고 Nike의 주장을 되풀이했습니다.
'나는 Larry Miller가 이 비밀을 굳건히 지키면서 우리 업계의 최고 수준에서 오랫동안 매우 성공적인 전문 경력을 관리해 왔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그의 많은 친구와 동료들의 지원 없이 지난 몇 년 동안"이라고 말했다.
직접 인용되지는 않았지만 조던도 지지했다고 한다.
한편, 밀러는 다른 사람들도 그의 길을 따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대중에게 '두 가지 버전의 자신'을 선보일 준비가 되어 있다.
'그것은 나를 해방시켰다'고 그는 말했다. '이제 나에게 자유를 느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