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riting something

아이유 기부, #나애유애나챌린지를 넘어 기부 콜라보까지

by БЛЮÆŦŒ 2021. 9. 17.

가수 아이유가 데뷔 13주년을 기념으로 #나애유애나챌린지를 팬들과 참여하며 축하 소식과 함께 경동제약과 기부 콜라보로 선향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유는 9월 18일, 데뷔 13주년을 맞이해 현재 전속 광고모델인 7개 브랜드와 함께 각각의 소외계층과 선별 진료소를 대상으로 의식주 위주의 기부 물품을 전달했습니다.

아이유의 소속사 측은 "평소 광고하는 브랜드를 애용할 만큼 애착이 큰 아이유가 데뷔 기념일을 맞아 적재적소에 필요한 생필품을 기부하고자 했다. 아이유가 직접 각 브랜드에 제안하여 성사된 일인 만큼 브랜드들과 기부액을 반씩 부담하여 기쁜 마음으로 뜻깊은 행보를 함께 할 수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전하였습니다.

보호 종료를 앞둔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한 뉴발란스 운동화 약 1000켤레와 보호 시설의 아동,청소년을 위해 반올림피자샵의 피자 약 2000판, 블랙야크 키즈 용품 및 겨울 패딩 점퍼 등 의류 제품 2000벌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또 지역 내 소외된 독거노인과 미혼모 가정을 대상으로 300개의 이브자리 이불 세트와 2000개의 경동제약 그날엔 구급상자 세트를 지원하고 서울시 20개 구 보건소에 제주삼다수 약 3만개의 생수 등 약 8억5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습니다.

아이유는 5월 16일 생일을 맞이해 한국소아암재단에 후원한 1억원을 포함해 총 5억원을 소외계층에게 전달했었습니다. 희귀질환 아동 지원 단체 여울돌, 한국 미혼모가족협회,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푸르메재단, 아동복지협회 등에 나눠 기부했습니다.

 

아이유는 데뷔 이후 특별한 기념일마다 '유애나' 팬들과 함께 소외계층 등을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왔고 꾸준한 기부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댓글